성서산업단지, 2019년 구조고도화 사업 본격화 예정 – 동원비즈플랫폼

By 2019년 5월 1일 블로그

대구 성서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하며 4차산업혁명 흐름을 선도 기대, 노후산업단지에서 4차 산업혁명과 창업 및 스타트업의 요람으로 변화 시작

– 성서산업단지 대구연구개발특구 지정으로 첨단산업단지로 변모

– 모바일융합센터를 중심으로 국제 모바일 시험소 등 다양한 인프라 확보

– 대구시를 4차 산업혁명 대표 분야인 로봇 산업 메카로 만들려는 국가 전략

– 전국 최고 연구 실적의 계명대학교와 자율 주행 산학협력 확대 기대

– 2019년 구조 고도화 민간대행사업자 선정 및 사업 본격화 예정

 

 

노후산업단지 개선을 위한 구조고도화 민간대행사업자 선정 예정

한국 산업단지 공단 대구 경북 지역 본부에서 산업단지 혁신과 현대화를 꾀하며, 전국 20개 산업단지 구조고도화를 위해 민간대행사업자를 선정합니다.

1/4분기 공모 접수는 4월 11일까지 진행되고,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평가해 4월 중에 민간사업자를 지정할 예정입니다.

참여 대상은 산업고도화(첨단 공장, 지식산업센터, 물류시설 등), 주거 편의 문화 시설(기숙사형 오피스텔, 문화 컨벤션 등), 기업 지원 시설(연구개발시설, 직업훈련시설 등) 등을 포함합니다.

2019년 대구 성서 1, 2 일반산업단지가 구조고도화에 착수하며, 전면적인 공단 환경 개선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입주 업종의 고도화 및 문화, 복지, 편의시설 확충 등을 통해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높이고 근로 환경 또한 향상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기업과 업종에서 관심을 쏟고 있어, 긍정적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한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성서산업단지의 변화 가속화

성서산업단지는 구조고도화사업을 비롯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첨단산업분야의 산업기지로의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대구 연구개발특구 지정, 모바일을 통한 ICT 융합산업의 육성거점화, 로봇 산업 혁신전략 추진, 계명대학교와의 메카트로닉스 산학협력의 기회 마련 등의 첨단 산업 이슈가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산업의 대명사였던 성서산업단지가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성서산업단지, 대구연구개발특구 지정

대구 성서산업단지가 IT에서 그린에너지까지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의 메카로 거듭납니다.

정부와 대구시는 성서 1~5차 산업단지에 걸쳐 4대 특화 분야인 스마트 IT, 의료기기 ·소재, 그린에너지, 메카트로닉스 융복합 산업을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대구특구는 1960년대와 1970년대 우리나라 산업의 진원지였던 대구·경북의 미래를 다시 그리는 혁신적인 역할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지식기반산업 서비스를 육성하고 있으며, 대구경북과학기술원에는 한국 뇌과학연구원 및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사이트 랩이 유치되어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대경권 3대 성장산업(IT, 메카·자동차, 부품·소재)을 위한 융복합 산업분야의 5대 특화기술(IT, MT, 의료, GT, BT)을 선정하여 육성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융합센터 중심의 모바일 산업 환경 경쟁력 확보

성서산업단지에 위치한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는 ‘ICT 융합산업의 육성거점’ 국내 제일의 ‘모바일융합센터’를 목표로 대구와 경북 지역의 모바일 기업 지원하고 있습니다.

혁신을 주도하는 모바일융합센터는 여러 분야에 걸쳐 효율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대구시, 4차 산업혁명 핵심인 로봇 산업의 메카로 육성

대구시는 수입 로봇을 국산 로봇으로 대체할 수 있는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5G 기반 첨단 로봇 실증 구축 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이를 위해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총사업비 1320억 원을 들여 로봇기술과 융합된 의료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산업용 로봇 육성도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총사업비 400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성서산업단지, 계명대학교와의 자율 주행 산학협력 중심지로 성장 예상

전 세계에서 모빌리티 기술, 특히 자율 주행 분야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 분야에서 산학 협력 비율이 대폭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대구 계명대학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계명대학교 자율주행 연구팀 ‘BISA’가 2017년 제4회 현대자동차 자율 주행차 경진대회에서 우승을 하며 자율 주행의 산학협력 파트너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BISA 팀은 대회에서 8분 21초 만에 주행을 마쳐 카이스트 등 유수의 대학과의 경쟁에서 좋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계명대학교는 이를 발판으로 자율 주행에 필요한 기계, 자동차, 전자 및 컴퓨터공학 등 다양한 학문을 융합한 메카트로닉스 전공에 투자를 확대하고 미래형자동차 R&D 전문 인력 양성사업단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동원비즈플랫폼 혁신을 품다

동원비즈플랫폼은 2020년 완공 예정인 비즈니스센터입니다. 공장(형) 오피스, 다용도 사무 시설 및 소호 사무실과 더불어 헬스장, 식당을 포함한 풍부한 근린상가, 주거용 오피스텔(오피스텔형 기숙사)을 갖춘 지식 산업 센터형 시설입니다.

동원비즈플랫폼은 대구의 스타트업과 첨단산업 기업들의 사업장으로 최적의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1인 기업,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 첨단 산업 기업 관련 기업의 업무와 주거 공간으로 훌륭한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성서산업단지 초입에 위치한 지리적 요건으로 여러 사업장으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주변 업무시설 대비 저렴한 분양가 또한 실입주자에게 현실적인 대안이자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원비즈플랫폼은 대구광역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시행하는 사업으로 성서산업단지의 변화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성서산업단지의 첨단산업단지로의 변화가 동원비즈플랫폼에서부터 시작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구조 고도화 사업이 착수되기 이전 동원비즈플랫폼로의 입주를 검토하세요.

동원비즈플랫폼의 분양가는 근린 시설 평당 780~2100만 원 / 공장형 오피스 평당 580~870만 원 / 오피스텔 평당 670~720만원선으로 인근 첨단업무시설에 대비 10% 이상 저렴합니다.

기타 자세한 분양가는 문의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분양문의 053) 567-3456